본문 바로가기
수학공부 초등중등수학

중1 수학교재 신사고좋은책 3종 비교 쎈수학, 우공비, 우공비QQ

by JeromeEugeneMorrow 2023. 2. 21.
728x90

예비중 방학때 천재교육 체크체크 베이직을 다 끝내고, 중1이 시작되면서 수학교재 사주려고 고르다가 신사고좋은책에서 3가지 종류나 나오길래 대체 이게 뭐가 다른가 하고 메일로 신사고좋은책에 문의하였다. 신사고좋은책의 단점은 전화문의를 받지 않는다는 점. 하지만 게시판에 회원가입해서 문의하면 그나마 다음날 정도에 답을 해준다는 점이 있다. 신사고와 달리 천재교육은 전화문의도 잘받는데 신사고좋은책은 전화를 받지 않아 교재 구매 문의 조차 어려워서 정말 짜증난다.

그래도 우공비 시리즈를 초등학교때 잘하던 터라 비슷한 책을 찾아보려고 어쩔수없이 게시판에 문의했다. 우선 우공비도 중학교 과정 책이 있는데 2023 개정판이 없다. 그래서 책을 안내시냐고 했더니 교육과정 개편이 안되어서 그냥 예전걸 그대로 판단다. 

두번째 질문 그럼 우공비와 신사고의 쎈수학과 우공비 Q+Q의 차이가 뭐냐? 난이도냐? 물어봤다 대답은 다음과 같다. 

---

우선 세 시리즈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우공비는 상세한 개념과 알찬 문제 해결 비법으로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기본서입니다.

  우공비 Q+Q는 기본편/표준편/발전편/기출특강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기본편/표준편/발전편의 구분은 난이도 차이로 체계적 유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단계별 유형 기본서입니다.

  기본편, 표준편은 개념을 더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기출특강편은 단기간에 공부하는 특강서로 시험 전 마무리학습이나 학교 방과 후 수업에 효과적인 교재입니다.

  마지막으로 은 수학의 모든 유형을 한 권에 담은 문제 기본서로, 모든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우공비 Q+Q 기본편 < 우공비/우공비 Q+Q 표준편 < 쎈 < 우공비 Q+Q 발전편 순서대로 어려워집니다:)

---

그래서 결론은 우공비 Q+Q 표준편을 사기로 했다. 천재교육도 체크체크 수학이나 여러가지 버전이 있어서 책을 사주는 입장에서는 영 불편하다. 이런걸 좀 사기 전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 그리고 신사고좋은책은 전화 상담 좀 열었으면.. 

아무튼 예비중 시절에는 학교교과서가 천재교육 교과서길래 '체크체크 베이직'으로 끝냈고, 이제 우공비 Q+Q를 할려고 

체크체크 베이직은 중 1 입학전까지 일단 끝냈는데 방정식이나 뒤로 갈수록 재미없게 만들어져잇다. 우공비는 좀 재미있고 화려하게 편집을 잘 한듯. 

그리고 별도로 ebs 한장 수학을 처음으로 사 보았다 이건 글자 그대로 한 장 수학이라 아이가 부담없이 할 수 있을거 같아서 구매

일단 개학하면 다른 과목들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일단 우공비 Q+Q 와 한장수학을 시작하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