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118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현상을 분석하려는 바보들이 또 나타나고 있다 오늘도 펭수 다이어리는 네이버 실검 1위가 되었고.... 문화평론가는 물론이고 정치권에서 펭수 신드롬을 분석하려는 시도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뭐 분석은 하고 싶겠지, 그런데 언제나 우리나라 언론과 평론가들은 펭수를 이해하려는 척 하면서 펭수를 좋아하는 세대가 20대와 30대라는 가설을 만들어 놓고 세대의 특성으로 설명하며, 왜 펭수에 빠져드는가를 분석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결국 매번 어떤 현상이 나올때마다 그 현상을 즐기는 사람들은 그런 생각안하는데 언론과 평론가들은 그걸로 먹고 살아야 한다는 이유로 이러쿵 저러쿵 말의 잔치를 시작한다. 그러나 펭수는 펭수고 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평론가와 미디어가 좋아하는 그 이유로 좋아할 지는 갸우뚱이다. 또한 펭수의 말투와 선택한 이야기들이 정치권이나 기.. 2019. 11. 28.
뱅뱅사거리에서 점심에 파스타 먹을만한 곳 저스트어글라스오브와인 뱅뱅사거리에서 점심에 파스타 먹을맛한 곳으로 팀원들이 같이 가서 점심을 먹었다. 저스트어글라스오브와인이라는 곳인데.. 가보니 대체로 저녁에 와인 깨끗한 분위기에서 마실 수 있는 그런 와인 레스토랑이었는데,, 점심 메뉴가 따로 있었다. 1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꽤 준수한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곳.. 일행이 주문한 파스타는 4가지였는데 주문할때 아이패드나 태블릿으로 메뉴를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아이패드로 주문을 하는 방식은 아니고.. 아이패드 사진으로 메뉴를 보는데 ㅎㅎ결국 주문은 서빙해주시는 분께 말로... 그래서 주문한 4가지 파스타 로제랑. 뿔로냐랑 크림이랑 알리오올리오 였던 것 같다. 대략 1만원대 초반 가격이고.. 퀄리티는 괜찮다. 맛도 괜찮고. 문제는 우리가 오후 1시 넘어서 갔더니.. 자유롭.. 2019. 11. 28.
달러를 외화 통장에서 찾는 것과 원화를 내고 달러로 사는 비용 차이 얼마전 달러가 필요한 일이 있었다. 큰 금액은 아니고 한국돈 기준 30만원 내외, 미국돈 기준 300달러 정도였다. 개인적으로 외환 통장이 또 있고 여행에서 남은 돈이나, 해외에서 송금받은 돈이 들어있다. 자, 이제 달러가 필요한 경우 외환계좌에서 300달러를 찾는게 나을까... 아니면 쌩돈 원화를 달러로 바꿔서 (사서) 찾는게 나을까.. 먼저 만약 내 통장에 있는 돈을 찾으면 추가로 수수료를 내야 한다. 은행마다 다르지만. 싼 은행에 속하는 sc제일은행은 찾고자 하는 금액의 1.5% 가량을 수수료로 내야한다. 내돈 내가 찾는데 엄청 비싸다. 300달러의 1.5퍼센트니까.... 4.5달러.. 한국돈으로 6,7천원을 내야 한다. 후자, 즉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원화를 팔아서 달러를 사는 건... 2019. 11. 21.
블로그가 일간 방문자 800명을 넘겨보네요 하.. 아이폰11프로 나오고 몇가지 관련글을 올렸더니 이 블로그가 하루 방문자 800명을 넘겼네요.. 최근 7일간 인기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skt 요금제에 대한 글은 몇달째 1위네요..이게 정말 다들 관심이 많나봐요 근데 저는 라지요금제가 정말 좋아요 SKT T플랜 에센스 라지 요금제 100기가 짜리로 변경 장단점 알아둬야 하는 것 지난달에 포스팅한 글인데 간접투자상품의 수수료에 대한 이야기를 써 봤어요..AIM 만 유독 문제가 되는건 아닌데 은행권의 간접투자 상품들 정말 무책임하다는 이야기 AIM 투자를 하려다가 멈칫 했다. 이또한 수수료 장사구나.. 겨울이 되니 패딩 수선에 대한 글이 갑자기 조회수가 높아졌어요. 특히 밀레가 많이 팔렸는지 수선하는 방법이 궁금한가봐요. 밀레 구스 다운 패딩이 찢어졌.. 2019. 11. 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