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1213

에어프라이어로 광천 김을 구워 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만 구울 수 있는게 아니죠. 생선도 굽고 치킨도 만두도 기름 없이 즐길 수가 있죠 정말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의 원리는 강한 열과 내부에서 부는 바람입니다. 그래서 바삭바삭한 음식들이 아주 맛있게 조리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런 생각을 하다 보면 김을 구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터넷을 찾아 보니 정말로 김을 구운 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아 이게 역시 되는 구나 싶어서 저도 김을 에어프라이어로 굽기에 도전했습니다. 저희 집은 광천김을 주로 먹습니다. 충남 광천김은 전라도 김 못지 않게 매우 유명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김을 구우면 좋은점은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안는다는 점 그리고 소금을 뿌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먹을 때 간장을 찍어 먹거나 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 2019. 12. 29.
서초와 반포 장어덮밥 마루심 부모님들 좋아하실 3만6천원짜리 장어집 서초와 교대 반포 고속터미널에서 지하철로 가기는 참 애매한 곳에 마루심이라는 장어 덮밥집을 다녀왔습니다. 주인이 말하기로는 제대로된 나고야식 장어덮밥이라고 합니다. 먹어보니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꽤 고급스럽고, 정갈하게 잘 나오고 일본식이 이런거구나 알게 되고 맛있습니다. 지하철로 가긴 애매해서 차로 가야하는데 발렛주차비를 3천원을 받습니다. 좀 발렛주차비는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장어요리 전문점인데 가격이 쎕니다.장어 정식이 2가지 타입이 있는데 3만원을 훌쩍 넘기고, 장어가 덮밥으로 안나오는 형태도 3만원이 넘습니다. 그외에 단품이나 장어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밥 메뉴 등도 있습니다. 장어덮밥이 히즈미부시와 다른 방식이 있어서 물어보니 하나는 동경식이고 자기네는 히쯔마부시 전문점이라고 .. 2019. 12. 22.
호기심에 캡슐커피 캡슐을 뜯어보았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집에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를 사용하고 있다. 그냥 캡슐넣고 스위치 누르면 위잉하면서 꽤 괜찮은 에스프레소 커피가 내려진다. 이용해 보면 알게지만 참 편리하다. 일반적인 커피가격보다도 저렴하고, 그런데 이걸 마시다보면 좀 아 이 캡슐안에 커피 좀 아깝다. 더 내려 먹을 일은 없을까 생각은 든다. 그래도 더 내리면 그냥 거의 싱거운 물만 나온다. 대체 돌체구스토 커피 캡슐 내부는 어떻게 포장되어 있을까? 호기슴에 뜯어 보았다. 우선 편리한 돌체구스토 기계로 커피를 내리고 요새 새로나온 아메라카노 두가지인데 마일드랑 볼드... 둘다 괜찮은데 내 스타일은 볼드 그리고 어제 마셨던 스무드 모닝을 가위로 난도질 해보았다. 이게 좀 꽉 짜여져서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껍질을 잘라보면 그 안에.. 2019. 12. 22.
책상 사무용 의자 학생용 의자 바퀴 고쳐 쓰세요 겨우 5천원이면 해결 책상 의자 바퀴가 대부분 우레탄 이나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지요? 그런데 이게 아무래도 오래쓰면 닳습니다. 그리고 자꾸 부스러기도 생기고요. 그래서 자꾸 쓰는 학생의자나 사무용 의자 같은거 새로 사야하나 하고 알아보면 가격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특히 사무용 의자나 학생용 의자는 프레임이 튼튼해서 이걸 그대로 두고 새로 사자니 너무 아깝습니다. 그리고 의자도 버릴 때 재활용 폐기물 돈 내야하고요. 그래서 알아보니 대부분의 의자들을 바퀴를 교환해서 쓸 수가 있더군요. 바퀴는 인터넷에서 싸게 팝니다. 개당 1천원에서 2천원 꼴인데요. 싸게 잘 사면 보통 천원에 살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쇼핑몰에 다 있고요. 저는 11번가에서 샀지만 쿠팡에도 있고 다 있어요. 이따 말씀드리겠지만 바퀴심의 가로 길이만 맞으면 .. 2019. 12. 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