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장소, 음식

인천공항 공식 예약주차장 ( 대행회사 말고 찐, 유료말고) 예약하는 법

by JeromeEugeneMorrow 2024. 6. 26.

인천공항에 차를 가지고 가서 여행기간동안 맡기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보통 카드사가 제공하는 발렛파킹을 이용하거나 자신이 장기주차장으로 가지고 가서 하거나 하는데 자리가 없어서 아주 먼 곳에 주차해야할 때가 많이 있다. 그런데 좀 쉬운 방법이 만들어져있다.

공항이 직접 운영하는 예약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물론 수수료나 발렛(대행비)는 없고, 그냥 주차장요금을 내면 된다. 예약주차장은 24년 2월까지는 하루 7천원으로 할인중이었다. 보통 여행 계획을 한달전에 비행기 티켓 사면서 시작하니까 티켓 샀고 차로 공항에 갈 예정이라면 바로 인천공항 예약주차장 사이트에 접속해서 주차 예약부터 하자. 당장은 돈을 내는게 아니니까 예약부터 하는것이다.

그리고 검색하면 이상한 사설 주차장이나 공식 대행업체같은 곳의 예약등이 뜨는데 이건 다 예약비나 발렛비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냥 예약하면 된다. 예약사이트는 여기다.

https://parking.airport.kr/reserve

 

인천국제공항 예약 주차

터미널 선택 주차장 선택

parking.airport.kr

아무고민없다. 그냥 바로 문자인증한번하고 비행기시간 2,3시간 전 도착시간 맞춰서 예약하면 된다. 

중간에 변경도 가능하다. 비밀번호는 기억해두는것이 좋고 예약이 되면 문자가 온다. 

수상한 대행업체, 정상적인 대행업체 이런거 이용하지말고 직접 이용하면 된다.

살짝 안좋은 점은 공항에서 예약주차장까지가 멀고, 예약주차장에 세우면 셔틀을 타고 공항에 들어가야 한다. 물론 셔틀은 무료이고 15분간격으로 운행한다고.아 그렇다고 아주 먼건 아니고 타자마자 한정거장 바로 내린다.

귀국할때는 1층 귀국장에서 타는게 아니라 3층 출국장으로 다시 올라가서 셔틀 버스를 타야 한다. 그러면 역시 한정거장 만에 앞서 탔던 예약 주차장으로 가서 내리면 끝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