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생각이 있다

공부방 방문 문지방, 문턱 뜯어낸 후기 -집수리, 리모델링, 인테리어

by JeromeEugeneMorrow 2024. 7. 10.

예전에 살던 신축 아파트에는 방문 문턱이 없었는데 오래된 아파트로 이사를 오니 문턱, 문지방이 있네요. 어른들은 오래전부터 익숙해서 문지방을 잘 넘어 걸어다니는데 아이가 있는 집이나 청소등을 할때 불편하여 문지방을 떼어내기로 하였습니다. 집근처 집수리 하는 곳에서 저렴하게 했어요 동네마다 다르고 집수리하는곳마다 다른데 아파트 단지가 크고 집수리하는 곳이 거의 우리아파트만 전담으로 하는 곳이라 아주 저렴하게 해주었습니다. 방 2군데를 합쳐서 10만원에... 보통은 한개당 20만원 받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이게 개인이 뜯으려면 빠루 이런것도 필요하고 결정적으로 방문아래로 보일러 난방 파이프가 지나가기 때문에 이걸 망가뜨리면 정말 큰일이 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아저씨에게 돈을 내고 뜯었습니다.

과정은 간단합니다만 의외로 힘이 많이 들어가고 도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나서 공구리 (콘크리트) 마무리를 해주십니다다. 유튜브보면서 시도해볼려고 하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이거 진짜 힘들고 말씀드린대로 밑에 파이프가 지나갑니다. 이거 건드릴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뜯는데도 오래걸리고요. 다시 공구리 마무리도 쉽지 않아요.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사 가격은 아무튼 동네마다 다릅니다. 저렴하게 잘 합의보세요. 집근처에 있는곳이 그나마 저렴할겁니다. 

깔끔하죠? 여기에 이제 공구리 바르고 끝납니다. 결론 : 직접하지마시고 집근처에서 최저가를 찾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