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품질의 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해도해도 너무하는 광고가 나올때가 있다.
예를 들어 다음에서 아기콧물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이제 이 회사들은 아기콧물까지 파는건가?
문제의 본질은 검색광고 대행사들과 검색사이트들이 자기들 마음대로 리뷰하고 안하고를 반복하면서
저런 오류가 생겨난다는 점이다. 생각없이 만들고 생각없이 운영하는 검색광고 계속 아기콧물을 팔 생각인가?
특히 저 스페셜링크는 CPM 즉 노출에 따라 클릭에 상관없이 검색어 별로 월 얼마씩을 받고 운영하는 광고이다.
그렇다면 G마켓과 11번가는 아기콧물이라는 키워드를 구매했을까?
아마도 대량으로 키워드를 긁어다가 벌크로 등록했을 것이다.
CPC광고는 아무문제없을까?
사실 아기콧물보다도 더 이상한 것도 많이 나올 것이다.
끔직한 예가 여기있다. 남북한 긴장감이 최고조인 요즈음 네이버와 다음에서 미사일 이라고 검색해보자.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9%CC%BB%E7%C0%CF&sm=top_hty&fbm=2
우와 11번가와 롯데닷컴에서 미사일도 파는걸 알려주는 네이버...
이게 국내 최대 검색사이트 네이버가 운영하는 광고의 현주소이다.
돈독이 올라도 제대로 올랐다고 할 수 밖에....
반응형
LIST
'다른 생각이 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검색 지독한 상업성에 감탄(?) 하게 된다. (6) | 2011.08.11 |
---|---|
미투데이me2day 창업자는 22억원과 개방을 맞바꾼건가? (4) | 2011.06.22 |
슈스케2를 전 정부 대통령과 맞춰보는 시선에 대해 (0) | 2010.10.26 |
진성호의원과 네이버의 1년간 노력의 결과 (0) | 2009.07.02 |
전직 대통령 아들 돈 받는 네이버 해피빈 (6) | 2009.06.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