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애플워치로 Mac, 아이폰 자동 잠금 해제 설정하기

by JeromeEugeneMorrow 2023. 10. 24.
728x90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다면 같은 애플 기기 끼리 잠금 해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맥이나 아이폰쪽에서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하는 옵션을 켜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우선 아이폰에서는 설정 -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서 중간쯤에 아래 항목을 켜기만 하면 된다. 이때 손목에 애플워치를 차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을 잠금 해제 할때 페이스 아이디 인증과정을 거치지 않는다. 옵션을 끄고 키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

 

다음으로 맥에서 어떻게 하느냐 이건 구형 맥os 맥이냐 신형 맥os냐에 따르다.  몬터레이 맥os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시스템 환경 설정 화면에 가서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라는 항목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아래쪽 자물쇠 버튼을 누른 후에 중간에 있는 애플워치 연결항목을 선택해주면 된다. 이제 이후부터 맥 화면에서 잠금화면 해제 비밀번호를 묻지 않는다. 물론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watch/apd4200675b8/watchos

 

Apple Watch로 Mac 잠금 해제하기

Apple Watch를 사용하여 Mac이 잠자기 모드에서 깨어날 때 즉시 잠금 해제하십시오.

support.apple.com

맥os 최신 버전이나 벤추라 이상의 상위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시스템 환경설정 에서 '로그인 암호' 부분에 이 설정이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