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생각이 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 수익이 노출과 비례하지 않는다는 답변 메일을 받다

by JeromeEugeneMorrow 2024. 6. 8.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붙였다. 매월 노출량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광고 수익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카카오에 메일을 보냈다. 노출이 늘었으면 상식적으로 블로그 수익이 늘어야 맞지 않나? 라는 질문을 했다.

이에 대해 카카오는 아래와 같은 답을 해 왔다. 노출당 광고 cpm 만 있는 것이 아니고 cpc 와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트래픽과 비례하지 않는다는 .... 공감을 하기 어려운 답변을 해 왔다. 공감하기 어려운 이유는 아무리 cpc 가 들어간다고 해도 노출이 늘어나면 정교한 타겟팅 광고들이 많고 cpc도 늘어나야 상식적으로 맞는데 이런 답을 하는걸보면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 영업이 상당히 안좋은 상황인 것 같다. 요새 디지털 마케팅 하는 분들 고생이 많다는데... 실제로 이런가보네.

아무튼 답변 전문은 아래와 같으니 애드핏으로 수익을 기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이 답변을 받고 본문에서 애드핏 광고는 하단에만 나오도록 설정해 두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애드핏은 클릭당 과금(CPC), 노출당 과금(CPM) 등 다양한 
입찰 방식을 통해 발생한 과금액을 배분하여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별도의 수익 단가가 지정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광고 노출수가 확인되더라도 해당 광고주가 설정한 입찰 방식에 따라 
과금액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광고 노출은 광고 효율을 기반으로 입찰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광고 효율 차이에 의해 입찰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효율 및 실시간 입찰 현황에 따라 수익은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상 카카오애드핏 서비스를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