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2012년 3월까지 스크랩한 흥미로운 기사들

by JeromeEugeneMorrow 2012. 3. 19.
728x90

1.   검색에 있어서 검색을 위한 DB는 매우 중요하지만 검색 후의 DB는 더 중요하죠.

저물어가는 Yahoo가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visualize 서비스는 이에 대한 놀라운 시각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드시 파이어폭스이나 482, 또는 크롬 브라우저로 보셔야 열립니다.

http://visualize.yahoo.com/core/ Yahoo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이 어떤 이슈를 관심을 갖고 있는지 demography location기반으로

진짜 멋지게 만든 페이지입니다. 내용과 비주얼 모두…

이 페이지가 플래시가 아닌 HTML5로 만들어진 것은 또한번 놀랍습니다.

하긴 원래 여기 프런트 기술이 대단하죠. active X 없이 dhtml 로 별걸 다 구현하는 플리커 업로더가 한때는… 감동의 도가니였으니까요..

 

2.     또 하나의 유저 데이터 마이닝 관련 뉴스입니다.

http://allthingsd.com/20120124/twitter-while-you-watch-tv-bluefin-labs-is-watching/

TV보며 트윗팅 하는걸 분석하는 솔루션을 갖고 있는 MIT Bluefin lab

타임워너와 소프트뱅크로부터 12백만물을 투자받았다는 소식인데요. 더 중요한 건 이들의 솔루션입니다.

http://www.bluefinlabs.com/solutions/

소셜 TV 서비스가 결국은 이런 데이터를 확보하지 않고 뱃지놀이, 댓글놀이로 끝나고 말면 아무 의미없죠.

물론 뱃지놀이가 유입기제이긴 하지만, 결국은 그것을 통하여 이런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러한 데이터는 왜 중요할까요? 작년2011 5월 본부 세미나에서 제가 말씀드렸듯 이것은 광고라는 수익모델과 엮이기 때문입니다.

 

           2-2 SK마케팅앤 컴패니가 관련하여 국내 소셜TV 부분의 흥미로운 인포그래픽을 발표했습니다.

http://www.tillionpanel.com/fact-book/social/sub1.jsp

현재의 시청률은 믿을 수 없다가 30%를 넘고, 소셜TVing은 네이트TV검색과 같은 TV앱이 아닌

메신저 앱이라는게 당연하면서도 흥미롭네요.

 

3.     TV의 시청률과 관련하여 꼭 읽어보실만한 내용이에요 해품달 시청률 40%, 그런데 본방으론 안봤다죠?

더 중요한 그래서 광고의 시청률이 떨어진다는건데 이것은 PP SO에게 모두 새로운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382

TV behavior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읽어보시면 좋을 내용이에요.

 

4.     앱 순위를 알려주는 웹툴이 또하나 나왔네요. www.appannie.com 입니다. 그동안 보던 http://www.applyzer.com/ 와 큰 차이는 없지만 더 깔끔한가요?

 

5.     실제 공군이 채택한 전통의 비행시뮬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flight 가 윈도우 버전을 무료로 풀었습니다.

제 친구가 항공대에 실제로 납품을 했었어요. 10기가 이상의 여유굥간과 2기가 이상 램인 pc에서 돌리실 수 있습니다.

http://marketplace.xbox.com/en-US/Product/Microsoft-Flight/66acd000-77fe-1000-9115-d8044d5308d2

 

6.     fun 샵에 재미있는 제품이 올라왔네요 테이프에만 붙는 테이프. 뭐지 그게 싶으시면…

http://www.funshop.co.kr/vs/detail.aspx?categoryno=1267&itemno=14755&mail=1

 

7.     미국인들의 뱃지놀이 사랑은 결국 이런 디지털 뱃지 오픈에 대한 연합 사업을 만들어내네요.

참여회사는 디즈니-픽사, 나사, 모질라…

글로벌 서비스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내용도 눈여겨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http://www.fastcompany.com/1824130/badges-baby-disney-pixar-nasa-mozilla-partner-to-shape-the-future-of-learning

 

8.     페북은 계속 잘나갈까요? 수익모델은 없는데 말이죠. 광고외엔.. 이와 관련되어 읽어보실만한 번역 컬럼

http://tellyoumore.tistory.com/310

저도 페북에 광고해 봤는데 정말 잘 만들어놨는데 (광고주입장에선), 문제는 클릭을 하지 않는 cpc 상품이라는거에요.

페북도 광고보다는 징가와 같은 앱개발사들의 아이템 판매, 즉 싸이월드의 아이템과 다를 바 없는 수익모델로 가나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싸이월드는 못만들어서 이렇게 된 서비스가 아니라. 마른행주 짜듯 제대로 다 사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9.     한 가지 그럼 그렇지 싶은 애플의 주변기기 소식

아이패드와 TV HDMI로 연결하는 케이블 있지요? 그게 새 아이패드에는 안맞는다?? 는 소식이 있네요.

http://kmug.co.kr/board/zboard.php?id=ipodnews&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675

결국 그걸 새로 사라는 이야기인지 아니면 케이블 커넥터 입장에서 처음보는 기기라 이런 메시지가 뜨는건지 모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