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맥 연락처에서 그룹 삭제 하기 -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 없다??

by JeromeEugeneMorrow 2018. 7. 24.

맥 생활을 하다보면 예상한 기능이 존재하지 않을 때 난감한 경우를 겪는 때가 많이 있다. 연락처 앱에서 그룹을 삭제하는 것도 그런 일 중 하나이다. 

상황은 이렇다. 맥에 있는 연락처 앱을 열었다. 그리고 연락처를 정리하다가 중복되는 그룹이 있어서 (사실 이것도 아마 동기화가 만들어낸 이상한 문제점이긴 한데) 그룹안에 연락처가 없는 그룹인 경우 하나를 지우려고 하였다.  화면에 있는 '오리'라는 그룹이 그것이다.

자, 평범한 사용자가 생각할 수 있는 이 '오리' 라는 '그룹'을 지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삭제 메뉴가 있는지를 보려는 것일 것이다. 그러나 맥 연락처에는 그런 기능 1도 없다. ㅠㅠ 대체 이런 마우스오른쪽 기능 메뉴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왜 못하는 건가요? ㅠㅠ 페더리기 ㅠ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아래와 같이 무슨 연락처 편집 이런 메뉴가 뜨는데 사실 그 메뉴를 눌러도 연락처 그룹을 지우는 기능은 없다.


결국 초보 사용자처럼 도움말을 검색하게 되는데 도움말에 그제서 나온 이야기는 왼쪽 연락처 그룹을 선택하고 그냥 Delete 버튼을 누르라는 것이다. 헉. 이런 단순하고도 알 수 없는 방법이. 즉 화면으로는 그룹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보이지 않고 키보드에서 Delete 키를 누르면 되는 것이었다. 뜨아..


이게 사실 주 메뉴에는 존재한다. 하.... 허무하다..


맥에는 이처럼 의외의 상황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가끔 이런걸 발견하면 이 블로그에 올려놓고 있는데 좀 허무할때가 많이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