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맥에서 리모트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컴퓨터 연결하기

by Jerome Eugene Morrow 2018. 8. 10.

맥을 쓰는 사람들 중에 윈도우 컴퓨터를 쓰던 사람들은 한번쯤 하는 고민이 있다.

바로 맥에서 윈도우를 써야 하는 경우에 어떻게 할것이냐는 질문이다.

Jerome 의 경우에는 아래 3가지 방법을 써 봤고 결론으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세번째이다.

1. 부트캠프를 설치하여 맥을 부팅할 때마다 맥과 윈도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쓴다.

2. VMware 나 패러럴즈 와 같은 유료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그 프로그램 안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3. 중고 윈도우 PC를 그냥 두고 맥에  "무료"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원격으로 윈도우 컴에 접속해서 사용한다. 

https://itunes.apple.com/us/app/microsoft-remote-desktop/id1295203466?mt=12

우선 1번.... 위에도 나와있듯이 동시에 하나의 운영체제를 쓰는 것이 아니라 무척 불편한다.

다음 2번... VMware나 페럴렐즈 소프트웨어 비용이 비싸고. 하드디스크를 나눠가지고 그 안에 윈도우를 또 설치해야 하고 거기에 또 윈도우용 프로그램도 깔아서 써야해서 점점 맥 하드디스크는 윈도우 영역으로 ....정말 별로다.

마지막 3번... 윈도우 컴퓨터가 한대 더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를 연결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 데스크탑은 맥 앱스토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또 필요할때만 윈도우에 접속해서 사용하므로 맥과 윈도우는 완전 별개로 맥의 장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단점이 있다면 윈도우 컴퓨터가 한대 더 있어야 한다는 정도인데, 은행업무, 액티브엑스 있는 국가기관 사이트 정도가 아니면 윈도우를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이 방법을 선택하는 편이 낫다고 본다. 게임을 사용해야 해서 윈도우를 쓰는 분은 그냥 윈도우 컴을 단독으로 스는 것이 나을 것이다. 원격으로 연결해서 게임을 해야 할 이유는 사실 별로 없다. 

자, 그럼 윈도우 컴퓨터가 있다고 가정하고, 리모트 데스틐탑 프로그램으로 맥에서 윈도우 컴퓨터 화면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의외로 굉장히 쉽다.

1. 맥앱스토에 접속하여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고 앱을 설치한다. 한번 더 말하지만 무료이다.

https://itunes.apple.com/us/app/microsoft-remote-desktop/id1295203466?mt=12

얼마전까지만해도 8 버전이었으나 이제는 공식적으로 10 버전이 나와 있다.

2. 다음 윈도우 컴퓨터쪽 준비, 윈도우쪽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  윈도우 컴퓨터와 맥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다고 한다면.PC쪽의 IP를 알아두어야 한다. IP는 윈도우에서 cmd 명령으로 프롬프트 화면을 띄운 후 ipconfig 라고 하면 해당 컴퓨터에 배정된 IP를 알 수 있다. 

3. 자 다시 맥으로 와서 1번에서 설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리모트 데스크탑 10을 실행한다. 그리고 컴퓨터를 추가한다. 설정화면에서 2번에서 확인한 컴퓨터의 IP를 입력하면 된다.

4. 연결이 되면 나타날 컴퓨터쪽 화면의 해상도를 지정하는 건 아래쪽의 Display 쪽에서 지정하면 된다.

    

5.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다. 연결해야 하는 컴퓨터가 보이고 이것을 클릭하면 윈도우 컴퓨터쪽에 연결이 된다. 마치 맥쪽의 응용 프로그램처럼 창이 뜨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다. 


간혹 연결이 안될 수도 있는데 동일한 네트워크가 아닌 환경에서 윈도우 컴퓨터쪽이 연결된 네트워크나 공유기 쪽에서 외부 접근을 막아놨을 가능성이 있다. 공유기에서 외부 포트를 열어놓았는지 확인해 보면 된다. 공유기 회사로 문의. 

결국 이렇게 맥과 윈도우 컴퓨터 연결은 쉽게 끝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