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테크놀로지

밤에 TV볼 때 리모콘에 이어폰 꽂고 사운드 듣기

by JeromeEugeneMorrow 2023. 3. 7.
728x90

밤에 TV 볼때 가족들이 자거나 하면 TV 소리를 높이기 어렵다. 게다가 요샌 거실에서 TV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작게 볼륨을 틀면 더 답답하다. 

요즘 IPTV 셋톱박스나 스마트 TV 등에는 이럴 때를 위해 스피커 출력을 무선으로 연결하여 듣게 해주는 장치들이 나와 있다. 안 써서 못 이용하는 것이지 쓰면 참 유용하다.

아래는 SK BTV 셋톱박스가 지원하는 기능이고, 오래전에 쓴 글이다.  더 좋은 방법은 구글 크롬캐스트를 사는 방법이다. 불필요한 IPTV 가입을안해도 되고 다른 기능도 제공한다. 아래 글은 SK BTV 가입자만 참고하시고 더 좋은 방법은 새로 올린 구글 크롬캐스트글을 참고하시길. 

https://newtv.tistory.com/628

 

크롬캐스트 4세대 chromecast hd 해외 직구 및 사용 후기

크롬캐스트를 구매했다. 원래 1세대 사무실에서 미러링 목적으로 썼었는데 그것말고는 아이폰을 쓰고 보통의 스마트TV를 쓰고 있어서 딱히 크롬캐스트를 쓸 일이 없었다. 그런데 얼마전 내가 201

newtv.tistory.com

 

 

SK BTV IPTV 셋톱박스 리모콘에는 이어폰 꽂는 구멍이 있다. 여기에 이어폰을 꽂으면 셋톱박스와 리모콘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TV로 소리가 나가지 않고 리모콘에 연결된 이어폰으로 들린다.

리모콘 배터리 소모가 다른 때보다 약간 더 될 수는 있겠다만 야간에 TV 볼때는 아주 편리하다. 사진으로 보면 이렇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