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iOS 15 버전이 드디어 나왔군요. 새 기능 전체 정리

by JeromeEugeneMorrow 2021. 10. 1.
728x90

원래 이 블로그에 ios 업데이트될때마다 글을 남기고 있는건 아시는 분은 아실거고.  작년 9월 20일에 ios 14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해놨었는데 최근에 ios 15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이를 다시 기록을 위해 남겨두고자 합니다. 저는 좀 늦게 어제 ios 15로 업데이트 했는데 30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사파리에서 주소창이 아래로 내려간게 가장 큰 변화이고 알림 창 디자인이 달라지고, 그 외 소소한 재미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군요) . 아, 그런데 기존에 연결했던 와이파이가 업데이트 후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건 와이파이를 한번 끄고 다시 연결해보니 잘 됩니다. 

일단 지난 14버전 소개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newtv.tistory.com/500

 

ios 14 업데이트 내용

매년 가을이면 애플은 ios를 업데이트한다. 이번엔 코로나 때문에 살짝 늦게 발표되긴 했는데, 그래도 ios 14 는 많은 변화가 있다. 참고로 기존 ios13 버전에서 달라졌던 내용은 아래와 같다. newtv.ti

newtv.tistory.com

그리고 이번에 업데이트된 15버전은 애플이 이렇게 예쁘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앗군요. 

https://www.apple.com/kr/ios/ios-15/features/

 

iOS 15 - 기능

iPhone용 iOS 15에 담긴 최신 기능, 개선 사항, 앱 업데이트 등을 미리 만나보세요.

www.apple.com

한국사람에게 맞는 기능도 좀 업데이트 되었던데 지도앱에서 '백신 예약 병원' 같은게 나오기도 하네요 이제서야 ㅎㅎ 

추천하는 업데이트 기능은 매번 업데이트마다 그렇지만 원래는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만들어 놓은 '손쉬운 사용' 기능 쪽인데요. 이 기능이 사실 장애인이 아니어도 유용한 기능이 많아요. 

예를 들어 많이 알려진 배경 사운드라는 기능이 그렇죠. 파도소리 같은걸 들려주는..

배경 사운드

배경 사운드를 재생해 원치 않는 주변 소음 또는 외부 소음이 들리지 않도록 균형 있는 소음, 밝은 소음, 어두운 소음, 파도소리, 빗소리, 시냇물 흐르는 소리 등을 지속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하던 일에 계속 집중하거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거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죠. 기기를 사용하는 내내 필요에 따라 배경 사운드가 기타 오디오 및 시스템 사운드에 그대로 섞이거나 가려지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많으니 자꾸 써보면서 익히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