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네이버메일 구글 메일에서 메일 삭제하고 다음 메일로 이동하려면

by Jerome Eugene Morrow 2022. 3. 2.

네이버 메일이나 지메일에서 메일을 삭제하는 경우 항상 메일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기본값이다. 그런데 이거 은근 불편하다. 메일을 하나하나 확인하는 입장에서는 A메일 지우고 그 다음 메일로 이동하면되는데 A메일 보고 리스트 (목록) 페이지로 갔다가 다시 B메일을 봐야하는 것이다. 다른 메일은 이런 부분을 옵션 (설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구글은 이것을 꼭꼭 숨겨놓았다. 

예를 들어 네이버 메일을 보자. 메일 하단에 환경설정을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받은편지함에서 메일을 지웠을때 목록으로 갈 지, 이전 메일로 갈 지 다음 메일로 갈 지 지정해 줄 수 있다. 

메일 삭제 이동 후 화면 표시 

자 그럼 구글 지메일에서는 어디 있느냐? 지메일에 접속해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하면,,, 어 바로 안보인다. 구글이 뭐하나 편리하게 해 놓은게 없다. 끝쪽에 있는 '고급' 이라는 탭을 누른다.  그럼 제일 처음에 있는 '자동 진행' 이라는 걸 선택해 본다. 이 기능이 바로 그것이다. 보통은 '사용중지'로 되어있다. 그 결과 메일 하나 보고 삭제하고 다시 메일 목록으로 가서 다시 다음 메일을 봐야 하는 어이없는 문제가 생긴다. 하지만 이제 이것을 '사용'으로 해 놓고 맨 아래 '저장'을 꼭 누르자. 이거 안하면 설정되지 않는다.

그러면 이제 메일을 하나 지우면 그 다음 메일로 이동하게 된다. 구글은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다. 야후 메일도 해당 폴더로 돌어갈지, 이전, 다음 메일로 이동할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구글은 이걸 '고급' 기능으로 처리해서 A메일에서 B메일로 갈때 리스트 페이지를 거치게 하는 걸 유도하고 있다.

참고로 구글은 검색에서도 검색결과를 새 창으로 띄우는걸 로그인 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해 놓는 신박한 불편함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 이야기는 이전에 해 놓았다. 

https://newtv.tistory.com/365

 

구글 검색결과 새 창 새 탭으로 띄워서 보는 법

구글은 검색결과에서 클릭을 하면 새창으로 띄우지 않고 검색결과가 나온 창이 바뀌면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이게 사실 엄청 불편하다. 여러 페이지로 이동하다가 다시

newtv.tistory.com

마지막으로 아이폰 기본 메일 앱에서 지메일을 연결해 놓으면 메일을 삭제하기 어렵고 '보관'으로 가는 기능이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설명을 이용하여 메일을 지우면 바로 삭제할 수 있도록 변경해 놓는 것이 편리하다.

https://newtv.tistory.com/174

 

아이폰 기본 메일앱에서 구글 Gmail 받을 때 메일 '삭제'하기

아이폰으로 지메일을 연동해서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런데 다른 메일을 연동하면 메일 목록에서 스와이프하거나 메일 본문으로 들어가면 '삭제' 아이콘이 떠서 메일을 지울 수 있는데 유독

newtv.tistory.com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