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kdb 산업은행 파킹통장 hi 입출금 금리 2.25% 개설 후기

by JeromeEugeneMorrow 2022. 8. 3.

아래내용은 2022년 12월 기준이었고. 최근 1천만원까지 3.5인 미래에셋 네이버 통장이 낫다는 결론이 낫다.그래서 그 글은 새로 올린다. 

따라서 1천만원 이하면 미래에셋네이버 통장이 낫다. 산업은행 파킹보다. 아래 글은 참고로만..

-----

어제 파킹통장 토스나 카뱅보다 산업은행게 좋다는 기사가 나와서 부랴부랴 kdb 산업은행 스마트 kdb 어플을 깔고 개설신청 완료. 이제는 어플로 비대면 신청하는게 익숙하다보니 그리 어렵지 않게 개설하였다. 원래 kdb 산업은행 제휴 통장으로 T 적금 하고 T 에금 통장이 있었는데 T적금은 5%인가하고, T예금도 비슷한 2.3 % 금리인데 200만원한도이다보니 이번에 나온 상품은 한도가 따로 없어서 좋은 것 같다.
"산은의 ‘KDB HI 비대면 입출금통장’이 연 2.2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상품은 돈을 잠깐 맡겨도 일반 통장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으로 가입 금액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69N4QN8U8

 

파킹통장 高금리 주는 곳…토뱅도 카뱅도 아니다?

산은, 비대면 입출금통장 연 2.25%

www.sedaily.com

앱으로 만들려고 들어가먄 제일 앞에 hi 비대면 예금 가입이 바로 뜬다: 그런게 산업은행이 뭔가 죄다 금리가 좋은 것 같다. 다만 파킹통장이 아니고 예금이나 적금들이니 일단 패쓰하고 hi입출금을 만들었다.


그러니까 파킹통장들은 주로 이자를 많이 준다고 해도 한도가 있다. 지금 몇개 만들어서 쪼개서 돌리고 있다. 하나는 핀크 앱에서 만드는 T이득통장 예금, 그리고 어제 만든 산업은행 Hi 입출금 ,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인데 이것도 금리가 2퍼센트 이다. 단 천만원까지만 2.3퍼센트이다.
마지막으로 주의할점은 이체한도이다. 막상 넣어놓고 뺄때 조금만 빼는게 번거로울 수 있으니까 이체한도를 넉넉하게 해 놔야 한다. 이게 처음에 개설하면 거래한도 가 250만원이라고 나오는데 막상 개설하는 과정에서 거래한도가 아닌 '이체한도'를 또 적게 되어 있는데 이건 250만원보다 많이 넣을 수가 있다. 1개월 이후에 거래한도를 늘릴 수 있다고 하는데 '거래한도'와 '이체한도'를 늘려놓을 생각이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