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생각이 있다

요즘 헤드헌터를 통한 이직에 대한 생각

by JeromeEugeneMorrow 2016. 10. 17.
728x90

헤드헌터들이 종종 연락을 한다.

이런 연락을 받으면 솔직하게 기대가 된다.

연봉인상의 기회, 새로운 환경의 시작, 답답한 환경에서의 돌파구 등등..

하지만 헤드헌터를 통한 이직의 성공 가능성은 경험에 비추어볼 때 결코 높지 않다.

게다가 요즘 헤드헌터들이 좀 이상해졌다.

요즘 헤드헌터들은 본인이 취업을 알선하는 경우 어느 정도가 취업으로 이어졌는지를 공개하지 않는다.

뭐 이런 법이 어딨나 싶지만 이직과 취업을 원하는 사람 입장에선 일단 내 보게 되고 공들여 이력서를 마련한다. 게다가 헤드헌터들은 이력서를 빨리 받고자 한다. 제출하는 이력서에 대한 피드백도 별로 없다. 그냥 다시 채용회사에 전달하는 수준이 끝이다.

한 마디로 다다익선 식으로 이력서를 긁어 모으는 헤드헌터들이 많다. 몇 년 전만해도 진짜 헤드헌터들은 코멘트를 해주거나 업체에게 필요한 추가 의견을 제시하거나 그랬는데 요즘 헤드헌터들은 코멘트를 하거나 인사추천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하지 않는다.

지원이 이뤼지고 난 후에도 헤드헌터들이 기업 인사담당자로부터 피드백을 빨리 받는 것도 아니다. 그냥 지원자와 동일하게 연락을 기다리고 만다.

이러다보니 헤드헌터들에게 연락이 와도 개인정보 내 보내주는 기분만 든다.

다시 말하지만 헤드헌터들이 알선 성공율만이라도 공개하거나 기업 정보만이라도 좀 제대로 공유하면 좋겠다. 몇 명이 지원했는지 다른 지원자들과의 경쟁력은 어떻게 이전 탈락자는 왜 떨어졌는지 알아서 알려주는 경우는 이제 없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