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구글 검색결과 새 창 새 탭으로 띄워서 보는 법

by Jerome Eugene Morrow 2019. 7. 14.

구글은 검색결과에서 클릭을 하면 새창으로 띄우지 않고 검색결과가 나온 창이 바뀌면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이게 사실 엄청 불편하다. 여러 페이지로 이동하다가 다시 검색결과 페이지로 돌아가 다른 검색결과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마다 이전 페이지로 계속 돌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네이버나 다음같은 국내 검색 결과 페이지들은 이렇지 않은데 구글은 유독 이렇게 만들어놨다. 대체 왜이러지 하면서 궁금하기도 한데. 알고보면 이게 구글이 이렇게 해놓은 것이다. 해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서는 우선 구글의 검색옵션을 통해서 해결하는 방법과 맥북, 사파리에서 제공하는 커맨드 키로 이것을 무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먼저 구글의 검색 옵션을 들어가서 해결하기 (구글 로그인 필요.. 젠장..)

구글 검색결과화면에서 검색옵션 항목을 선택하고 중간쯤을 보면 검색결과를 새창으로 볼 건지 확인하는 체크항목이 있다. 이것을 체크하면된다. 문제는 이 세팅을 저장해놓게 되는데 ...즉,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만 이 세팅이 유효하다는 것이다. 비로그인 상태에서 검색결과를 볼때는 여전히 새 창으로 검색결과를 띄울 수 없다. 로그인을 한 상태를 주로 쓴다면 아무튼 이 방법이 구글이 만들어 놓은 방법이다.

검색결과 화면에서 설정- 검색환경설정을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조금 스크롤 해서 내리면 검색결과 여느 창이라는 항목이 있다. 좀더 확대해서 보면 아래와 같다.

저 네모 박스를 체크표시해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아래 저장버튼을 눌러야 한다.

진짜 왜 이렇게 불편하게 해 놨는지.. 아마 구글이 사람들의 로그인 한 상태의 검색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 싶다. 개인의 검색기록을 어떻게든 구글은 알고 싶으니까 이 방법으로 ....불편하게 해 놓은 것이 아닐까.. 다 알고 싶어하는 구글...

아무튼 이렇게 구글이 하라는대로 하기 싫거나 비로그인 상태에서 구글 검색결과가 새창으로 뜨는 것이 싫다면 아래 방법을 생각해보자.

맥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이용하는 것인데, 이것은 링크를 누를때 키보드에 있는 커맨드 키를 같이 누르는 것이다. 이렇게 하려면 사파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해 놓아야 한다.

윈도우 대신 탭에서 열기를 자동으로 놓고  두번째 있는 '새로운 탭 또는 윈도우를 열 때 활성화'를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구글 검색결과의 특정한 링크를 누를 때 키보드에 있는 커맨드 키 command 키를 같이 눌러야 한다. 그러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검색결과 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이렇게 커맨드 누르고 링크 여는 습관을 들이면 된다. 구글 때문에 ㅠㅠ

반응형
LIST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