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장소, 음식

에어프라이어로 광천 김을 구워 봅니다

by JeromeEugeneMorrow 2019. 12. 29.
728x90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만 구울 수 있는게 아니죠. 생선도 굽고 치킨도 만두도 기름 없이 즐길 수가 있죠 정말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의 원리는 강한 열과 내부에서 부는 바람입니다. 그래서 바삭바삭한 음식들이 아주 맛있게 조리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런 생각을 하다 보면 김을 구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터넷을 찾아 보니 정말로 김을 구운 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아 이게 역시 되는 구나 싶어서 저도 김을 에어프라이어로 굽기에 도전했습니다.
저희 집은 광천김을 주로 먹습니다. 충남 광천김은 전라도 김 못지 않게 매우 유명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김을 구우면 좋은점은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안는다는 점 그리고 소금을 뿌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먹을 때 간장을 찍어 먹거나 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커다란 김을 가위로 먹기 좋게 자른 후 왜 에어프라이어를 120°로 십분정도 돌립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안에 있는 김을 꺼내서 뒤집은 후 5분 정도 더 돌립니다 기호에 따라 온도를 조금도 올리거나 시간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으세요.
마트에서 비싸게 구운김을 사지 말고 집에서 바로 바로 구워서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좋아요 그럼 사진 보세요

아 주의할점이 있어요 몇번 구워보니 이게 김이 안에서 구워지면서 에어프라이어가 팬이 돌아가니까 안에서 김이 날아다니다가 위에 내부 열선에 붙어서 타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니까 김을 넣고 김을 눌러주는게 필요합니다. 저는 간장종지같은걸로 김을 눌러놨어요. 꺼낼때 뜨거우니까 조심하시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