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생각이 있다

이상한 카카오 광고 수익정산 시스템 1편

by Jerome Eugene Morrow 2020. 11. 16.

이 블로그에는 카카오 광고가 일부 붙어 있다. 그런데 몇달전부터 수익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그래서 카카오 광고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를 해 보았는데 실제로 광고 노출 수는 거의 변화가 없는데, 광고로 인한 수익배분이 팍팍 줄어들고 있는 것이 보인다. 뭔가 이상하다. 광고요청은 계속하고 있는데 노출기반으로 광고 정산을 해주는 카카오 광고의 특징상 이렇게 광고정산 비용이 줄어들 수가 있을까? 카카오 애드 고객센터로 이 문제를 물어보았다. 

답변은 좀 황당하다. 효율이 떨어져서 적립급이 줄어든다고. 그런데 효율이 줄어들었다고? 카카오 광고는 노출기준 정산 아니던가?? 다시 이부분을 좀 물어보고 블로그를 업데이트할 예정.

자 여기에 대해서 답이 왔다. 2편에 계속

newtv.tistory.com/511

 

이상한 카카오 광고 정산 시스템 자기들도 말해줄 수 없단다

카카오 광고 쪽에 광고정산을 대체 어떤식으로 받게 되는거냐고 물어봤다. 하도 정산액이 들쭉날쭉해서 노출기준이냐, 클릭기준이냐.. 광고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노출이나 cpm 클릭이나 cpc 로

newtv.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