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생각이 있다

아기콧물과 미사일을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와 다음

by Jerome Eugene Morrow 2010. 11. 30.

검색광고 품질의 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해도해도 너무하는 광고가 나올때가 있다.

예를 들어 다음에서 아기콧물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이제 이 회사들은 아기콧물까지 파는건가?

문제의 본질은 검색광고 대행사들과 검색사이트들이 자기들 마음대로 리뷰하고 안하고를 반복하면서

저런 오류가 생겨난다는 점이다. 생각없이 만들고 생각없이 운영하는 검색광고 계속 아기콧물을 팔 생각인가?

특히 저 스페셜링크는 CPM 즉 노출에 따라 클릭에 상관없이 검색어 별로 월 얼마씩을 받고 운영하는 광고이다.

그렇다면 G마켓과 11번가는 아기콧물이라는 키워드를 구매했을까?

아마도 대량으로 키워드를 긁어다가 벌크로 등록했을 것이다.

CPC광고는 아무문제없을까?

사실 아기콧물보다도 더 이상한 것도 많이 나올 것이다.

끔직한 예가 여기있다. 남북한 긴장감이 최고조인 요즈음 네이버와 다음에서 미사일 이라고 검색해보자.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9%CC%BB%E7%C0%CF&sm=top_hty&fbm=2

우와 11번가와 롯데닷컴에서 미사일도 파는걸 알려주는 네이버...

이게 국내 최대 검색사이트 네이버가 운영하는 광고의 현주소이다.

돈독이 올라도 제대로 올랐다고 할 수 밖에....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