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생각이 있다

디즈니플러스 LG 스마트 티비에서 은근히 잘 안되는 문제

by JeromeEugeneMorrow 2022. 10. 11.

결국 아래 문제는 구글 크롬캐스트를 3만 9천원애 구매해서 해결했다. 하지만 문제를 발견하기 까지 과정은 아래 내용 참고  https://newtv.tistory.com/628 크롬캐스트 구매 후기는 여기에 

 

디즈니플러스 할인행사를 하길래 가입을 해봤는데 LG스마트 티비에서 이상하게 로딩 시간이 많이 걸리고 화면 재생에 많은 문제가 있었다. 셋탑박스나 중간 스트리밍 기기를 사용하지 않았고 직접 tv 와 유선 ,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이었다. TV는 UHD는 아니고 2017년 상반기에 구매한 FHD 이고 https://newtv.tistory.com/171 후기.. 

디즈니플러스에 전화를 해서 로딩이 느리고 영상재생이 중간에 끊어지고 티비나 스마트폰을 볼 때 문제가 없고, 미러링에도 문제가 없고, hdmi 로도 문제가 없는데. tv 에 디즈니플러스 앱을 깔고 바로 재생하면 이 문제가 생긴다고 했다. 아 그런데 여기서 좀 만족스러웠던건 디즈니플러스 기술지원 고객센터이다. 주말과 휴일에도 아침 9시부터 전화를 받는다. 덕분에 기술상담원과 제대로 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었고 그 결과 LG스마트 TV web os 버전의 문제인것을 알 수 있었다.

정확히는 web OS 버전이 3.5 부터 디즈니 앱이 정상 동적하는데.. 우리집 TV는 놀랍게도... 3.4 였다.. 이게 그리고 이 TV에서 업데이트 가능한 최신 버전이었다. 이게 업데이트를 했을때 항상 최신 버전입니다. 라고 뜨니까 정말 최신 버전인 줄 알았는데 LG 스마트티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매년 다른 버전의 '최신' web OS 지원이 되고 있었던 것이다.   이게 무슨 스마트폰 처럼 폰을 가지고 있으면 계속 OS 업데이트가 되는게 아니구나..게다가 2017년 버전이 벌써 OS 업데이트 중단이라니 LG 좀 실망이다. 

아래 화면은 tv에서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고객센터 메뉴까지 찾아들어가서 그 하위에 나오는 메뉴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와 별개이다.

결국 디즈니플러스는 lg 스마트 TV 웹os 3.4.x 버전으로 보는건 포기하고 환불을 요청했다. 디즈니플러스는 비교적 오래전 결제이고 실제로 시청한 컨텐츠가 여러개 있었음에도 내 스마트TV web os 버전이 낮은 것을 알고 2500원 결제취소 처리를 해 주었다. 이게 글로벌 기업과 LG의 차이인가? 

인터넷으로 나중에 검색해 보니 은근히 이 문제로 다들 답답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리고 LG가 2018년 모델부터는 web OS 상위 버전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뉴스도 나왔다. 안타깝지만 내가 구매한 2017 스마트 TV는 대상이 아니었다. 3.4까지만 업데이트가 되고 3.5는 업데이트되지 않는 희한한 LG web OS 업데이트 정책이다.

난 이걸 처음에 통신사 문제인가 했고, 디즈니플러스 문제인가 했다. 물론 디즈니플러스가 앱을 만들때 3.4 버전도 지원하는 앱을 만들수도 있겠으나 그래도 예네는 돈을 받길 포기한거고.. LG TV는 큰 돈을 2017년에 받고 팔았는데 OS 업데이트를 중단한건데. 좀 그렇다.

결론 , 엘지 티비에서 디즈니 플러스가 좀 이상하게 작동한다면 문제는 엘지 티비 오에스 문제이고, 이 문제는 크롬캐스트를 구매하는 수 밖에 없다. 

 https://newtv.tistory.com/628 크롬캐스트 구매 후기는 여기에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