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맥에서 강제 종료 방법 커맨드+옵션+그리고 ESC다

by JeromeEugeneMorrow 2023. 1. 16.
728x90

가끔 윈도우에서 pc가 먹통이 되는 경우 컨트롤 쉬프트 딜리트 키를 한꺼번에 누르는 경우를 잘 알고 있다. 맥북에서는 이런 경우 어떻게 할까? 우선 맥북에서도 이런 경우가 생기긴 생긴다. 맥북과 애플 팬클럽들은 별로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맥도 매우 느려지거나 중간에 마우스 커서 말고 움직이지 않거나, 심지어 마우스커서도 안 움직이는 경우가 1년에 한번, 1달에 한 번 혹은 그 이상 생기기도 한다. 그럼 어떻게 하냐? 

윈도우처럼 컨트롤 알트... 앗. 맥북은 알트가 없다. 그럼 옵션.. 그리고 딜리트키? 음.. 기본값으로 키보드가 동작한다면 이렇게 해도 절대로 윈도우에서 작업관리자 같은 창은 뜨지 않는다. 제일 좋은 것은 메뉴바에서 사과 아이콘을 누르고 '강제종료'를 찾는 방법인데. 마우스가 먹통이거나 뭔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사과 모양을 누르는 것 조차 버거운 일이다. 이럴때 단축키는 커맨드 + 옵션 + 그리고 놀랍게도 ESC이다. 그러면 열려져있는 응용프로그램들이 나타나고 이걸 하나하나 종료시켜보면 맥북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강제 종료할 앱을 골라서 종료시키면 복구된다.

아 물론 이렇게 해도 맥북이 말을 듣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어쩔수 없이 재시동이다. 재시동 단축키는 안쓰이고, 전원 버튼을 5초이상 길게 누르면 맥북 특유의 징.. 하는 음악과 함께 맥이 꺼지고 재부팅된다. 그리고 새로 켜질때 아까 강제로 종료한거 맞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뜬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맥북생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