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iOS 16 버전 새로와진 점 정리 새 기능

by JeromeEugeneMorrow 2022. 9. 15.

아이폰 ios 운영체제 16 버전이 새로 나왔습니다. 메번 메이저 업데이트 때마다 여기에 정리를 해 두었기에 이번 버전도 정리를 하게되었다. 그런데 원래 이게 애플에서 잘 안하고 숨겨놓았기 때문인데 애플도 이제는 업데이트할때마다 정리를 아주 잘 해준다.  이 페이지가 그것이다. https://www.apple.com/kr/ios/ios-16/features/

 

iOS 16 - 새로운 기능

iPhone용 iOS 16에 담긴 최신 기능, 개선 사항, 앱 업데이트 등을 미리 만나보세요.

www.apple.com

이번 버전에서 다들 좋아하는 기능은 배경화면 잠금화면 등을 전보다 보다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는 점 시계 시간 표시 위로 사진이 올라오게 할 수 있다는 점, 사진에서 텍스트가 인식된다는 점, 사진에서 특정 영역 (오브젝트)를 분리하는게 가능하다는 점( 예를 들어 음식 사진에서 접시 위의음식과 식탁테이블을 따로 구분해 냄, 인물 사진에서 특정 인물을 분리해냄)., 그 외에 메시지 취소 기능 등등 너무 많은 기능이 새로 나왔으니 모두 써보시길.. 

개인적으로는 건강 앱에서 정기적으로 약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이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설정해 놓는 기능도 좋아 보인다. 

그 외에도 찍은 사진 말고 웹사이트에 있는 사진을 사파리로 열어서 볼때도 라이브텍스트 번역이 한국어에서도 지원된다. 애플와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목표달성 피트니스 앱을 쓸 수 있다는 점도 달라졌다. 

이래저래 좋아진 점이 많이 있다, 어쨌거나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배경화면 기능을 정말 좋아하는 듯.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