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OS, Mac, iOS, 아이폰

당구장 표시와 특수기호 맥 mac, 혹은 엑셀, 구글 닥스에서 입력하기

by JeromeEugeneMorrow 2024. 4. 16.
728x90

당구장 표시는 한국과 일본에서만 주로 쓴다고 하네요. ※ 이거지요. 중요하니까 당구장 표시해 라고 선생님들이 말하시던, 유니코드에도 있긴 있네요 reference 라는 이름으로 ※ 한국어로는 참조표 네요. 중요가 아니라 참조. 

자 이걸 맥에서 문서 작업을 하려다가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윈도우에서는 쉽습니다. 인터넷 검색이나 블로그 검색을 하면 엑셀에서 당구장 표시 넣기라는 희한하고 어려운 방법을 소개하던데 그냥 간단합니다. 한글 자음 하나 입력하고 키보드에서 한자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뜨고 6번 당구장 표시를 넣으면 그만입니다.

키보드에 한자 키가 없으면 오피스 메뉴에서 - 입력 - 기호를 선택하면 아래 창이 나오는데 이걸 고르면 되겠지요? 일반 문장부호 중에 있네요. 찾기 힘들어요. 

 

자 이제 문제는 맥Mac 입니다. 맥os의 프로그램들에서 당구장 표시를 입력할때는 ?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유니코드 기호를 불러와서 넣는겁니다. 좀 번거롭죠?  지금 이 사파리로 티스토리에 글을 쓰다가 당구장 표시를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command (⌘) + control(⌃) + space 키를 입력하고, reference 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됩니다. 당구장이라고 검색하면 아쉽게도 안되요 ㅎㅎ

이 외에도 다른 유니코드 기반의 특수문자 특수기호등을 넣으려면 커멘드+컨트롤+스페이스를 누르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참고로 과거에 올려놓은 맥에서 한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올렸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newtv.tistory.com/91

 

맥에서 한자 입력

맥에서 한자 입력을한글을 입력한 후 옵션키+리턴 키를 입력합니다.

newtv.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