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은 Naming (이름붙이기)와 Identifiers (뭐라 번역해야하지?) 에 대한 것이다..
스위프트로 코딩을 할 때 여러가지 값을 이름을 붙여야 한다.
이 교재에서는 예를 들어 동물들의 숫자를 이름을 붙이는데
TotalOfAnminals
TotalOfDogs
Cats
이렇게 이름을 붙이는 것이고
1장에서 배운 수식을 응용하면
let Dogs = 5
let Cats = 3
let TotalOfAnimals = Dogs + Cats 이렇게 하면 둘을 합한 숫자가 나온다는 것이다.
let 은 키워드라고 하는 것이고 스위프트에서 상수를 선언할 때 앞에 써 주는 것이다.
The word let is an example of a keyword. Keywords have special meaning in Swift and cannot be used as names. The let keyword is used to declare a constant. Over time, you’ll be introduced to more Swift keywords.
이름과 네이밍은 프로그래머가 자유롭게 붙일 수 있으나 (심지어 이모티콘을 이름으로 써도 된다). 가급적 볼 때 알아보기 쉽게 써 주는 것이 좋다.
8페이지에 중요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let numberOfDogs = 101
자 이렇게 써놓으면...
When you define a constant in Swift, it’s called declaring a constant. So the statement above is known as a declaration. “I declare that the name numberOfDogs has the value 101!”.
The part of the statement = 101 is where you assign a value to the constant. This is called assignment and the equal sign = is called the assignment operator.
여기까지는 여전히 쉬운 내용이다. 그리고 뒷쪽에는 연습문제가 있다.
연습문제는 거의 수학인데..
1번째 연습문제는 가게를 차렸는데 홍보 비용 빼고 나가는 돈 이윤 계산하는 코드 짜 보라는 것
2번째 연습문제는 도박장을 만들었는데 손님에게 돌려줄돈 빼고 개발자랑 나눠 갖는 코드 짜 보라는 것
3번째 연습문제는 아이폰 용량에 비디오 파일을 담았을때 남아있는 용량에 대한 식을 만드는 코드를 짜 보라는 것
4번째 연습문제는 아침에 일어나서 여러가지 활동에 걸리는 시간을 let 으로 네이밍 한다음에 이 시간과 관련된 코드를 짜보라는 것
5번째 연슴문제는 과일의 무게와 관련된 것으로 let 으로 스테이트먼트를 만들었는데 네이밍이 너무 알아보기 힘드니까 네이밍을 좀 잘 바꿔 보라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네이밍과 관련된 2장을 마친다.
'swift 프로그래밍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장 First app - 5.1 ㄴNew project (0) | 2018.08.02 |
---|---|
4장 - HelloWorld (0) | 2018.08.01 |
제 3장 String 문자열 (0) | 2018.07.31 |
Introduction 그리고 1장 - xcode 플레이그라운드 화면 구성과 간단한 수식 입력 (0) | 2018.07.23 |
스위프트 프로그램을 혼자 배우기 시작 (0) | 2018.07.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