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방송,CF,마케팅

애플 2018 연말 크리스마스 광고 - Share your gifts

by Jerome Eugene Morrow 2018. 11. 21.

애플은 매년 연말 새로운 연말 시즌 광고를 만들어 홍보하죠.

2018 연말 시즌 광고가 올해도 어김없이 나왔습니다. 제목은 Holiday - Share Your Gifts 네요.

노래 음악은 “come out and play” 이고 Billie Eilish 이 불렀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면 이 가수는 불과 16살이고요. 11살에 곡을 쓰기 시작한 가수네요. 물론 그녀는 맥으로 작곡을 한 것으로 애플이 추가적으로 만들어 놓은 영상에 나오죠.

그나저나 애플이 시즌 광고에 전체 화면에 애니메이션을 채용한 것은 근래에 없었던 것 같은데요. 그래서 또 다른 신선함과 따뜻함을 보여줍니다.


참 좋죠? 신기한건 이번 광고는 주인공이 만들어 놓은 크리에이티브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지 않으면서도 메시지가 잘 전달되고 있네요. 

여전히 아름답고 따뜻한데요. 한편으로는 광고음악이 전달하는 가사가 중요한 메시지가 있어서... 숨지말고 밖으로 나와서 크리에이티브를 공유하라는 .. 그런 메시지가..비영어권에서는 어떻게 전달될지도 조금 궁금해 지네요.  밖으로 나와서 마음을 보여주라는 점에서는 2016년 프랑켄슈타인 광고도 비슷하죠? 크리에이티브를 만들때까지 궁금하게 만드는 부분은 그 유명한 미스언더스투드 광고도 떠올려지고요. 

흥미로운 사실은 요즘 애플이 홈팟 광고부터 메이킹을 공개하기 시작했는데요.

위 영상에 대한 메이킹도 참 대단하네요. 미니어처 세트를 하나하나 만드는 과정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완전히 그림으로 그려진 영상이 아닌 세트를 만들어서 멀티스텝으로 촬영한 애니메이션이라는 점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년 2017년을 비롯한 애플의 연말 광고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에서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newtv.tistory.com/200

앞서 언급한 홈팟 광고의 메이킹 영상에 대한 제 의견은 여기에

https://newtv.tistory.com/211

그럼 모두 메리크리스마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