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장소, 음식

영등포구청역 부뚜막청국장 보쌈,파전,홍어삼합 두부, 청국장

by JeromeEugeneMorrow 2019. 6. 15.
728x90

영드포구청역 부뚜막청국장을 다녀옴.

청국장집이라고 이름을 붙여놨지만, 이집은 사실 청국장 뿐만 아니라 두부 보쌈, 홍어 삼합, 청국장, 도토리묵, 막걸리 등을 판다. 모든 메뉴가 맛있다. 사실 구청 부군에는 맛집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강동구청 부근의 생선구이 맛집을 오래 전에 소개했었지만, 이번 영등포구청역 부근 맛집은 단연 부뚜막청국장 집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청 근처 맛집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어떤 분이 설명하시길, 공무원들과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 아무래도 그들에게 접대아닌 접대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보니 맛있는 것을 살 수 밖에 없고 그래서 주변에 맛있는 식당이 많이 생긴다라라는 이유를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번에 갔을 때는 부뚜막청국장의 핵심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시켰는데. 청국장에 보쌈과 홍어삼합, 그리고 묵은지 김치와 우렁무침까지 알차게 나온다. (방문할때마다 살짝 반찬이 바뀔수도 있겠다).전에 갔을 때는 두부김치와 파전을 시켰었는데. 이번엔 파전을 못 먹어서 좀 아쉽다.  솔직히 세트메뉴면 파전 있어야 하는 것 아님? ㅎㅎ

그래도 다 맛있어서 그냥 열심히 먹었다. 다음에 또 가고 싶다.

여기에 더하여 청국장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로 강동구청 부근 생선구이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https://newtv.tistory.com/231

 

강동구청 부근 아이랑 갈만한 생선구이 맛집

​ ​ ​ 강동구 강동구청 부근 성내동 에서 생선구이 먹어야 한다면 이 집을 갑니다. 맛굼터 라는 곳인데요. 강동구 여러 군데 생선 구이 집이 있지만 식사 집이라기보다 술집 같은 곳이거나 길동 같이 술집..

newtv.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