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식 공유

맥, Mac에서 미래에셋 주식이 된다 몇가지 불편하지만...

by Jerome Eugene Morrow 2021. 8. 28.
728x90

오래전에 맥에서 주식이 안되는 문제를 이야기했었다. 그런데 최근에 보니 맥에서도 주식이 되는 것을 알았다. 물론 몇가지 제약사항은 있었다. 하지만 되긴 된다. 아주 불편하지도 않다. 

일단 다른 증권사는 모르겠고 내가 가장 자주 쓰는 미래에셋증권사이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securities.miraeasset.com

위에 로그인을 누른다. 그런데 이때 윈도우처럼 보안프로그램 몇 가지인가를 설치해야 한다. 하나는 베라포트, 하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다. 이글을 처음 썼던 시점에는  nprotect였는데 2022년 시점에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네 모두  아주 맥 사용자들이 질색하는건데 이렇게라도 접속하는게 어디냐 싶은 생각으로 설치는 한다.  예전엔 이거 dmg 로 설치해도 아주 삭제할때마다 불편하고 맥 사용자라면 진짜 싫어했는데 이젠 잘 지워지니까 라는 생각으로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해버렸다.

설치에 앞서서 먼저 맥유저라면 당연히 지저분하다고 생각하는 어플들이니까 삭제하는 방법부터 , 급하게 주식 로그인 방법부터 궁금하신 분은 좀 더 아래로 스크롤해서 qr 로그인 하는것 보시면 된다. 일단 깔고 지울것 같으니 지우는 방법부터.

보안프로그램 설치와 삭제부터 이야기

nprotect와 veraport 는 모두 응용프로그램에 설치되고 지우는 방법부터 이야기하면 파인더를 켜고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각각의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veraport 언인스톨 파일 위치는 여기

그리고 nprotect 언인스톨위치는 역시나 지저분하고 깊이 있는데 여기이다.  왜 이렇게 만들 수 밖에 없는건지.. 아무튼 여기 보이는 파일을 선택하면 지울 수 있고 맥 비번을 넣고 나면 삭제할건지 또 물어보는 창이 뜨고 폴더가 다 지워진다. 

맥에서 주식하는 법을 이야기하겠다고 하면서 어떻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그걸 지우는 방법부터 이야기하는게 좀 씁쓸하긴한데, 어쩼든 거듭 말하지만 이렇게라도 맥북에서 주식을 할 수 있는게 어디냐 싶을 때가 있다.

자 이제 삭제 이야기 그만.. 설치 마치고 삭제를 안했다면 이제 3가지 로그인 방식 중에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하는걸 사용하게 된다.

공동인증과 QR인증을 쓰면 된다. 공동인증서를 쓰려면 또 뭘 깔아야 하는데 진짜 싫다. 그래서 그냥 qr 인증 가운데 있는 메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런데 잠깐,  여기서 맥북 이용 주식거래의 단점이 또 하나 나타나는데  스마트폰 모바일 앱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맥북만 단독으로 주식을 할 수가 없다. ㅎ 로그인할때 반드시 m.stock 앱이 있는 스마트폰이 있어야 한다. 스마트폰에서 m.stock 앱을 켜고 아래 메뉴 버튼을 누르고  PC 인증 메뉴를 눌러서 카메라 뜨게 한다음에 맥에 떠 있는 브라우저에서 QR 코드를 띄워서 접속하면 성공이다. 

이렇게 하고 미래에셋 사이트 맨 위에 있는 트레이딩 메뉴를 누르면 웹 방식의 트레이드 창이 뜨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때부터는 한개의 한 화면만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의 트레이딩보다 매우 편해진다. 여기저기 종목을 띄워놓거나 내 계좌를 띄워놓고 거래가가능하다.

결국 맥에서도 이제 주식거래는 가능하다.  과정은 좀 짜증나는 설치파일 2개, 그리고 모바일앱이 반드시 있어야 하지만 미래에셋이 이렇게라도 해줘서 고맙긴하다.

잘쓸게요 미래에셋. 

320x10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