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미성년자 공인 신분증은 학생증 아니고 청소년증 신청방법은 주민센터

by JeromeEugeneMorrow 2024. 4. 26.

자녀가 있는 분들은 종종 자녀를 대신하여 온라인 티켓 예매를 통해 입장권을 끊어주거나 결제를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신용카드는 부모가 지불하고 결제 사이트에서는 공연이나 콘서트 방문시에 구매자가 아닌 학생, 청소년이 가야 하는 경우에 청소년 본인확인을 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죠.

보통 떠오르는 것은 학생증입니다. 하지만 학생증은 위변조가 쉽다고 주최측이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 학교를 안다니는 못다니는 청소년들이 있어요. 그래서 이런 경우 학생증이 아닌 국가 공인 신분증이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청소년증입니다. 그래서 부모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와 함께 청소년증을 요구합니다 여권을 요청하기도 하는데 공연보자고 여권을 만들수는 없잖아요. 따라서 가장 쉬운 것이 청소년증입니다.

신청방법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청소년의 사진입니다. 반명함판 이라고 하니 애매하실텐데 여권사진이나 3.5x4.5 혹은 3x4의 사진을 주민센터로 가져가면 됩니다. 청소년 본인이 가도 되고 학교 가야하니까 못가면 부모 중 한명이 부모의 신분증과 사진을 들고 갑니다 주민센터에 가서 등본떼고 이런데서 물어보지말고 복지 담당의 청소년과를 찾으세요. 그 담당직원이 따로 있어요.

그리고 신청서 1장 그리고 무슨 동의서 한장을 쓰고 사진을 내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주민등록증이 없는 미성년자에 대해 청소년증이 발급됩니다. 1주일 이상걸리고 보통 만든 곳에 가서 찾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조폐공사에서 만드나봐요.  급하면 미리 미리 신청하시길

사실 이글을 슨 이유는 얼마전 악뮤 2024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예매하고 부모가 안가고 아이를 보내야 해서 이때 청소년증이 필요하더군요. ㅎㅎㅎ

악뮤 10주년 콘서트 에매후기는 여기에.

https://newtv.tistory.com/732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