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장소, 음식

이번엔 만둣국 (만두국) 이다 함흥에겨울냉면 수요미식회 맛집

by Jerome Eugene Morrow 2019. 10. 4.
728x90

수요미식회에서 함흥냉면 맛집으로 알려진 3호선 동대입구역 부근 함흥에 겨울냉면. 이번엔 만둣국 (만두국)을 먹으러 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둣국 가격은 9천원인데, 맛과 만족도는 1만원 정도 된다. 즉, 가걱대비 만족도가 살짝 높은 수준. 그러나 이 집에 다시 간다면 만둣국보다는 지난번에 먹은 회냉면을 먹을 것 같다. 수요미식회에 나온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이 집은 회냉면이 진리다.

지난번 회냉면 먹은 후기가 먼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https://newtv.tistory.com/380

 

수요미식회 동대입구역 3호선 함흥에 겨울냉면

수요미식회에 나온 함흥냉면 맛집 중 대중교통으로 가기 편한 냉면집이 바로 이 함흥에겨울냉면 이라는 가게다. 차로 가면 낭패다. 주차할 곳이 없다. 불법주차를 하거나 유료 주차장 이용해야 한다. 냉면은 준수..

newtv.tistory.com

아무튼 이번에는 만둣국을 주문했다. 이렇게 이쁜게 나왔다. 만두는 4개인가 5개인가 들어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배가 꽤 부르다. 

생각보다 만두피가 얇다. 그래서 만두피가 좀 두툼한 이북만두 느낌은 덜하다.  만두소가 상대적으로 단단하게 뭉쳐져 있고, 약간 아작아작한 식감이 없어서 아쉽다. 국물은 뽀얀거 아니고 맑은 고깃국물이다. 그래서 개운함은 더 좋다. 하지만 담백함은 좀 덜하다.

주차가 안되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는 가게인데, 대각선 건너 5분거리에 장충체육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좀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다. 체육관에 아주 큰 행사가 없다면 말이다. 

만약 앞으로 강북에서 만둣국을 먹어야 한다면, 아마 이 집을 가거나, 약수역까지 한정거장을 더가서 진남포면옥을 갈 것 같다. 진남포면옥은 다음에 가면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겠다. 그리고 용산역 부근에서 만둣국을 한번 먹고 싶다면 갯마을 만두국을 먹을 것이고, 광화문에서는 광화문만두를 갈 것 같다. 그리고 강남에서는 삼성동 포스코 뒷골목 반룡산을 가서 만둣국을 먹으면 좋겠다.

320x100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