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 adfit 넣고 무려 1년만에 꼴랑 5만원 번 후기

by JeromeEugeneMorrow 2020. 3. 7.

이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랑 카카오 애드핏을 붙여서 쓰고 있다. 모바일에는 광고 클릭당 돈을 받는 구글 애드센스가 주로 붙어져있고. PC로 이 블로그를 보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돈을 주는 다음 카카오 Adift 이 붙어 있다. 아무래도 요즘은 모바일로 많이 블로그를 보다보니 구글은 수익이 잘 나오고 PC로 볼 때 나오는 카카오는 광고수익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 

어쨌든 카카오는 5만원이 넘어야 수익을 찾을 수 있고, 5만원이 넘었다고 신청할 수 있는게 아니라 21일이 넘어야 신청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즉 약 12만원이 넘으면 자동으로 수익이 한국으로 송금되는데 장단점이 있는 셈이다.  아무튼 1년 정도 걸려서 드디어 카카오 애드핏도 5만원 수익이 넘어갔다. 이 블로그는 알다시피 최근 3개월간 평균 1천명 방문자가 있는 곳이고, 페이지뷰도 비슷하다. 그리고 모바일 광고는 애드센스로 나오다보니 애드핏은 아무래도 수익이 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뭐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문제는 다음 카카오의 운영정책이다. 다음 daum  카카오 애드핏은 아래 보다시피 너무 수익정산의 널뛰기가 심하다.  1년간 그래프를 보자. 방문자는 거의 비슷하고 요청수도 비슷한데 광고 정산액은 들쭉날쭉이다.  아마 이것은 카카오가 영업을 잘한달은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드들이 쭉 광고를 다 가져가고 트래픽이 적은 이 블로그 같은 곳은 그냥 듬성듬성 유료광고가 나오기 때문인 것 같다. 

그나마 고무적인 것은 2월엔 일간 그래프는 광고의 요청과 정산이 대체로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블로그로 광고 돈 버시는 초급자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이 블로그 애드센스 관련 글은 여기에 몇개 올린 바 있다.

https://newtv.tistory.com/290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이 입금됐다 SC은행으로

드디어 이 블로그에 2년전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었는데 딱 2년만에 100달러가 넘어서 광고수입금을 통장으로 송금받았다. 알다시피 애드센스는 100달러를 넘어야만 송금을 해 주는데, 지난 10월에 100달러는 넘..

newtv.tistory.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