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장소, 음식

샌프란시스코 브에나비스타 카페 크램차우더 아이리시 커피

by JeromeEugeneMorrow 2023. 6. 4.
728x90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다녀와서 기억에 남는 음식이 많지만 브에나비스타 카페의 크램차우더 스프와 아이리시 커피를 잊을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크램차우더 스프는 이상하게 건더기가 적고 빵에 스프를 넣어주는건 비슷한데 한끼 식사가 되지 않을 정도로 양이 적어요. 그런데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이게 하나의 단일 메뉴가 될 정도로 양이 아주 든든합니다. 

그런데 원래 피어39 부근은 관광지라 크램차우더 스프나 게 요리 등 기본 이상하는 맛있는 집이 많아요 Boudin 같은 식당이 대표적인데 여긴 워낙 관광명소라 이번에는 그 옆에 좀 떨어져 있는 브에나비스타 카페를 갔어요.  두 가게가 걸어서 9분 거리

두 군데 모두 크램차우더 맛있지만, 이번에는 부에나 비스타를 갔어요 이유는 크램차우더만 먹을건 아니었기 때문이죠. 아이리시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에요. 

브에나비스타 카페 간판이 보이네요

메뉴판입니다. 23년 5월 메뉴판입니다. 제가 주문하는건 13.95달러네요. 물론 미국은 기본적으로다가 20% 정도의 팁을 줘야 하니까. 가격이 좀 그렇죠. 그래도 여기서 파는 메뉴 맛난거 많은데 오늘은  크램차우더랑 아이리시 커피를 마시기로.

서빙해주시는 아저씨 엄청 친절하고 말 많이 시킵니다. 팁을 받는 이유지요.
저는 바에 앉았는데 저쪽 테이블엔 사람이 많이 와 있어요.
이 집은 원래 아이리시 커피가 유명하고 그걸 커다랗게 모형을 만들어놨네요. 실제로 주문하면.... 작은 잔에 나옵니다

자 그리고 주문한 크램차우더 스프와 빵. 뚜껑을 떼고 버터랑 같이 나옵니다. 와 건더기가 아주 많아요. 그런데 처음 먹으면 약간 짜다는 생각이 들 수도. 미국 음식은 원래 좀 더 짜고 좀 더 달아요. 그래도 빵이랑 같이 먹으니까 아주 짜진 않아요. 맛있어요 먹다보면 아 이게 진짜 크램차우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위스키가 들어있는 아이리시 커피입니다. 진짜 끝내줘요. 위스키와 커피가 어떻게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ㅠㅠ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자주 가는건 아니니까 샌프란시스코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청구서가 이렇게 나옵니다. 이걸 받고 카드를 내주면 카드로 가계산을 하고, 다시 추가로 팁을 볼펜으로 적어 냅니다. 그러면 그 돈까지 아까 그 카드로 청구가 됩니다. 신기하죠? 현금이 있으면 이 금액만 계산하고 현금은 테이블 위에 팁으로 놓고 나와도 되요. 이번에 가보니 18%에서 20%까지 팁이 올랐어요. 아니 메뉴 가격이 올랐는데 왜 팁이 같이 오르죠? 비율인데 ㅠㅠ 그래도 맛있으니까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