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장소, 음식

미국 서부해안 나홀로 드라이브 (1) 몬터레이 피셔맨워프

by JeromeEugeneMorrow 2023. 8. 6.
728x90

미국 서부해안 특히 샌프란시스코에서 앨에이로 내려가는 해안은 꼭 한번 자동차로 여행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지난 봄에 다녀왔는데 드라이브 코스로 환상적이고 운전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빅서 Big sur 해안으로 내려가서 빅스비 브릿지 Bixby Bridge 까지 갔다가 다시 올라오는 것이 가능하고요. LA까지 내려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가 이번에 간 코스는 샌프란시스코 근교 써니베일에서 아침에 출발해서 중간에 몬터레이에서 점심으로 맛있는 게요리를 먹고 빅스비 브릿지에서 다시 올라와서 바로 20분 정도 운전하여 올라오면 옆에 있는 마을 카멜바이더씨 해변과 성당 등을 둘러보시고, 샌프란시스코 부근의 숙소로 돌아오는 코스였습니다. 

아침에 우선 써니베일에서 베이글 하고 커피를 챙겼습니다. 10시쯤 출발했나요 느긋하게 운전하고 느긋하게 구경할 생각이었어요. 베이글도 저렴하고 커피도 당연히 저렴하죠. 이런 가게는.

고속도로 접어드는데 하늘이 아주 변화무쌍합니다. 

산호세나 서니베일에서 가는 코스라서 중간에 산을 한번 넘게 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좁은 길이라 앞차 앞지르기를 못하고 졸졸 따라가는 경우가 있었구요. 우선 몬터레이 해안에 가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몬터레이 도착하니 마을 주변에 이런 곳이 있네요 캘리포니아 최초의 극장이랍니다. 

그리고 주변 요트가 많은 부두에 돌고래 볼 수 있는 배도 탈 수 있는데 전 그냥 게를 먹기로 했습니다.

게 요리는 언제나 맛있어요.

새우도 서비스로 줍니다. 맜있어 보이나요? 바로 앞집과 화장실을 같이 사용하고 이름도 비슷해요 Grotto's fish market 

 

Apple Maps

Old Fisherman's Wharf

maps.apple.com

이 부근은 요트 부두이고 돌고래 보는 유람선도 있어요.

어쨌든 바다와 풍경은  끝내주고 아이스크림도 사먹을까하다가 그냥 빅스비 브릿지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