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SKT  T플랜 에센스 라지 요금제 100기가 짜리로 변경 장단점 알아둬야 하는 것

by JeromeEugeneMorrow 2018. 7. 20.

기존에 SKT 밴드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다. 6기가 짜리 5만원대 요금제 그런데 이번에 SKT에서 100기가 용량의 6만원짜리(명칭 : T플랜 요금제 -라지) 가 새로 나와서 오늘 이걸로 변경했다. 

(이름도 참 심플하다. 라지..스몰...패밀리)

최근에 이름이 에센스로 변경된 듯한데 이 글은 예전에 라지 일때 써서.. 아래 전부 라지라고 적었네요 (2019.8월 기준)

단순하게 생각하면 기존에 내가 가입되었던 요금제도 밴드데이터 6기가 요금제 5만원대에 비해서 데이터 용량이 6기가에서 100기가로 엄청 늘어난다. 그리고 가격은 1만원이 조금 안되게 늘어난다. 그동안 가족결합 혜택을 받고 있었는데 이런 할인이나 혜택이 바뀌는건 거의 없다. 

달라진 점 정리


1. 요금안에 데이터를 다 썼을 경우

만약 요금안에 포함된 데이터를 다 사용하는 경우를 각각 비교해보면 기존 밴드요금제일때는 가족 결합의 혜택인 "안심옵션"이라는 것으로 속도제한 3mps 속도로 추가 과금없이 이용할 수가 있었는데, 이번에 바꾼 100기가 요금제인 T플랜 라지 요금제에서는 100기가를 다 쓰면 1에서 5mps 속도로 요금 과금없이 이용하게 된다고 한다. 상담원 말로는 T 플랜 라지요금제에서 용량 다 썼을 때 주어지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속도제한이 걸리지만, 이 속도제한이 밴드요금제에서 속도제한 걸리는 것보다 조금 더 빠르다고 한다. (글쎄 써봐야 알지.. 근데 100기가니까 추가 제공 용량 만날 일은 그리 없을 듯)


2. 만약 데이터가 남으면??

반대로 데이터가 남으면? 다른 가족에게 데이터를 넘길 수 있는가? 물어봤다. 이 경우는 이번에 바뀐 T 플랜요금을 주는쪽에서 T 패밀리 요금을 가입해야 하고, 받는쪽에서도 밴드요금제가 아닌 T플랜 요금중 하나를 가입해야 하도록 되어 있었다. 참고로 T 플랜 패밀리 요금제는 8만원이 넘길래 포기. 받는쪽도 T플랜 가입해야 한다니. 좀 어이 0. 

하지만 뭐 원래 밴드요금제나 이번에 선택한 T 플랜 요금제나 가족으로 묶어놓았으면 T월드 사이트나 T월드 앱으로 가족에게 데이터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다만 이 경우는 최대 4기가 정도만 제공이 가능하다. 4기가면 뭐 비상용으로는 충분할 것 같다.


3. 부가 서비스 혜택 - 음악 서비스와 영화 서비스

영화 서비스 - 옥수수는 기본 가입상품이 무료란다.  이건 뭐 집에 SKB IPTV 보면 무료 나오는 정도라, 그리고 옥수수는 정말 볼게 없다. 

음악서비스 - 다들 아는 것처럼 SKT가 카카오에 멜론을 팔아버렸다. 대신 SKT가 다시 시작한 음악서비스는 '뮤직 메이트'라는 서비스인데 이 뮤직 메이트 서비스로 월 300곡을 들을 수 있다. 정확히는 300번 들을 수 있는 것. 스트리밍. 문제는 만약 멜론을 쓰고 있었다면 좀 짜증나는데 거의 같은 음악서비스를 두개 써야하고 멜론 요금이 추가로 나가게 된다는 것이다. 멜론은 이런저런 할인혜택이나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이 많아서 저렴하게 쓴다고 하더라도 그래도 돈이 나가는 것이 사실.. 암튼 멜론을 버려야 하나...싶다..

자 이제 100기가로 데이터는 넉넉해 진듯.


참고+추가 ---

음악서비스를 멜론에서 뮤직메이트로 갈아탄 후기는 여기에

http://newtv.tistory.com/245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