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SKT T플랜 요금제 변경 이후 멜론에서 플로 FLO로 이동..

by JeromeEugeneMorrow 2018. 8. 2.

아래 글은 SKT 음악서비스 뮤직메이트가 플로 로 변경되기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플로 오픈과 관련된 글은 여기를 보세요.

https://newtv.tistory.com/288


-----


지난달에 새로 나온 SKT T플랜 라지 에센스 요금제로 바꿔서..이전에 6기가 정도 5만원대에 썼는데, 이제 100기가에 6만원에 쓰기 시작했다. 

T플랜 요금제 - 라지 에센스 요금제 변경 내 후기는 여기에 http://newtv.tistory.com/235

그런데 곤란한 일중에 하나가 음악 서비스이다. 원래 SKT였던 멜론을 썼었는데 멜론을 카카오에 SKT가 팔아버려서 SKT를 쓴다고 해도 멜론 혜택이 별로 없어져 버렸다.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 정도는 공짜로 생기기는 하지만 그게 매달 나가는 멜론 요금을 대체하기엔 멜론이 너무 비싸다. 물론 음악 제작자나 가수 입장에서는 이 음원 가격이 실망스럽겟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도 매월 나가는 콘텐츠 비용 중에 음악 관련 비용이 싫은 것은 사실이다.

SKT T플랜 요금제 중 - '라지' '에센스' 를 선택했는데. 이번 요금제에는 SKT가 새로 시작한 (위탁운영이지만..) 뮤직메이트가 플로Flo 무료이다. 멜론하고 거의 같고 300곡 듣기가 무료이다. (정확히는 300회 듣기가 무료이고, 한 곡을 1분 이상 듣는 기준으로 체크하여 1회 듣기로 간주된다고 한다).

멜론에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나 좋아요 한 곡 등은 가져올 수 없다는게 좀 안타깝지만..굳이 추가로 음악서비스에 별도의 돈을 낸다는게 아깝고 해서 멜론에서 뮤직메이트로 플로Flo 갈아 탔다. 

멜론 빠이영...

어지간한 곡은 다 뮤직메이트에도 있고 300곡(번) 듣기면 나로써는 뭐 충분하다. 다만 좀 번거로운 점은 SKT가입자라고 해서 자동으로 300곡 무료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매달 '이용권 등록'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7월에 등록했었는데 8월이 되니 다시 등록하라고 떠서 조금전 완료.

화면이나 인터페이스는 거의 멜론하고 차이가 없다. 

아무튼 별도로 멜론 돈내고 쓰는 분들중에 SKT 플랜 요금제로 바꾼 분들은 참고하시길

p.s. 아 그리고 글을 쓴 이후에 0플랜 요금제가 T플랜요금제와 달리 나왔는데 그건 무제한이라고 함.

플랜요금제 - 라지 요금제 변경 후기는 여기에 http://newtv.tistory.com/235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