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 증권, 금융 정보

lg 광파오븐레인지, 머핀파우더로 머핀 집에서 많이 만들어 먹기

by JeromeEugeneMorrow 2022. 10. 6.
728x90

머핀분말을 사서 머핀읆 만들어봤습니다.새 머핀값이 프렌차이즈 빵집은 2개에 4천원, 고급 빵집은 5천원까지 막 오르고 그러길래 그냥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재료는  머핀 분말, 달걀3알, 버터, 우유 이고, 견과류, 블루베리, 초콜렛 등이 있으면 좋고 없으면 그만이고 입니다. 머핀 분말은 은 인터넷으로 1킬로에 3천원 ~4천원에 1킬로 정도 살 수 있군요.  머핀 6알 정도 만드는데 분말이 머그컵 작은걸로 1개 반 정도 들어갑니다. 1키로 짜리 분말을 사면 머핀 40개 ~ 50개 정도 만들 수 있네요 우와 그동안 빵집들에 쏟은 내 돈을 생각하면 ㅎㅎㅎ

자 우선 머핀가루를 300 밀리그람 정도 합니다. 계량컵이 없다면 믹서기나 커피 테이크아웃컵을 잘 보면 사이즈가 있어요. 스타벅스 톨 사이즈 (보통 크기)가 355 밀리리터니까 350밀리그람..  이 컵에 가루를 4/5 정도 넣으면 6개  ~ 8개정도 만들수 있어요. 그걸 반죽을 해야할 스테인레스 그릇에 부어놓고요.  

그 다음에 우유랑 달걀을 같이 풀어서 넣는데 우유는 정말 조금 넣는게 제 취향이에요 120밀리리터 정도 넣으면 좀 적절.  달걀을 2개 넣어도 되고 3개 넣어도 되고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좀 중요한건 머핀 가루를 채를 쳐서 곱게 내려서 섞는게 좋습니다. 귀찮더라도 그냥 뭉친 파우더 가루를 넣지말고 곱게 채를 쳐서 우유 달걀 하고 같이 비벼주세요. 꼭이에요 후회해요. 

자 이제 열심히 섞습니다. 이때 블루베리나 초콜렛 견과류 같은걸 같이 넣어서 비벼요. 반죽을 하는 거죠.  그 다음에는 버터를 녹여서 같이 부어서 반죽을 해줘야 해요. 저는 앵커버터를 썼어요. 주위에서 이게 꽤 좋은버터라고 하는데 나중에 밥을 한번 비벼먹어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녹여서 비벼야 해요 그래서 버터를 잘라서 전자렌지에 45초 정도 돌립니다. 그런다음에 앞서 비비던 반죽에 붓고 계속 더 비빕니다.

이 정도 잘라서 넣었어요

전자렌지에 녹이면 이렇게 되요. 버터를 익히지말고 녹이세요 ㅎㅎ

이건 블루베리를 넣었어요.

초코렛이나 견과류도 취향에 따라 빻거나 좀 굵직굴직하게 빻아서 넣어요. 아몬드 강추에요.  자 이제 미리 준비한 머핀용 6구틀에 유산지 컵 모양 종이를 깝니다. 유산지 컵종이는 다이소에서 100장에 2천원정도 해요. 두고두고 먹을거니까.. 이정도는 뭐.. 머핀용 6구통은 조금 비싼데 그래도 한번 사면 됩니다. 다이소에 없는 곳도 있고 있는곳도 있는데 없는곳이 더 많아요. 

블루베리와 견과류가 들어간 머핀 반죽입니다

엘지 광파오븐레인지에는 제과제빵 메뉴가 있고 여기서 1-2를 고르면 머핀을 위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이 설정된다.

자 이렇게 해서 오와와앙... 다 됐네요.. 정말 신기하게 만들어지는군요. 맛잇어요. 

만들어 먹으니 이런 저런 즐거움이 있네요. 사실 광파 오븐 레인지 사놓고 고기도 구워먹어보고 그랬는데, 제빵 메뉴가 제일 폼은 나네요. 한번씩 해 드셔 보세요.  머핀가루가 반죽이 아주 쉽고 다 들어있어서 아주 쉬워요. 다른 엘지오븐레인지 활용 전에 올린 포스팅은 아래 주소 참고. 

https://newtv.tistory.com/514

 

LG 광파오븐레인지 구매 후 그릴 기능으로 등심 찹스테이크 해보기

LG 광파오븐레인지를 구매해놓고 오븐레인지 장이 들어오길 기다렸다가 설치하고 처음으로 요리라는걸 해봤다. 물론 이것도 그렇게 복잡한 요리는 아니었지만 광파오브레인지를 사 놓고 그냥

newtv.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